개인택시(only for taxi man) 2017. 4. 13. 08:49



얼마전 필자가 올린 트윗에 대해서 서울시가 답변할 예정이라고 하더니 답변을 보내왔습니다. 필자는 그래도 서울시가 성의를 보일 것으로 기대했는데 그 이후 오히려 개악을 추진하고 있었는데 택시 1분 주정차 단속이 그것이더군요 서울시는 택시기사들을 왜 이렇게 미워할까요? 공무원이 자신의 힘자랑을 하고 싶어 안달이 난 것 같은 느낌이듭니다. 택시가 미워서 안그래도 길거리에서 택시만 보면 경적을 울려대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이는 저렴한 택시요금을 유지하며 써비스를 강요하는 서울시 정책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요금이 저렴하다 보니 택시를 초딩 중딩들도 다 타고 다니는 시대다 보니 어쩌다 택시한번 타서 홀대를 받았는지 택시를 경멸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택시요금 3천원 요즘 시대에 3천원 있으나 없으나 한 시대인데 이걸 내밀고 너희들은 최선의 써비스를 하라고 하는게 서울시입니다. 요즘 식당에 가보면 밥값이 7000원 합니다. 그정도는 되어야 써비스 받을 수 있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그렇게 저렴한 택시를 운행하다보니 택시기사는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들까지 만나고 있습니다. 솔직히 모범택시기사들 어떻게 사시는지 모르지만 모범택시에 대한 반감은 그리 높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만나지 말아야 할 승객을 만나지 않게 적어도 밥값 7000원 정도의 택시요금이 되어야 잘못된 만남으로 인한 적개심이 사라지리라 봅니다. 그러니 서울시는 작년 봄에 요금인상 용역조사를 한다고 했으니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는 마당에 요금을 7000원으로 올려도 무리는 없다고 봅니다.


서울시 응답소 연일 고생이 많습니다. 택시기사들에게 힘자랑 하시느라..




Posted by D00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개인택시(only for taxi man) 2017. 3. 29. 11:51





서울시가 필자의 트윗에 왜 관심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하여간 마수의 트윗에 대해서 서울시 응답소가 답변을 한다니 제발 택시기사의 화장실 문제가 좀 개선 되기를 바랍니다. 필자는 테헤란로 하이닉스 건물에서 용변을 보고 나왔는데 주정차 단속에 걸려 5만원인가를 납부하였습니다. 택시기사가 갈 수 있는 화장실이 어디일까요? 하이닉스 맞은편 카메라에 찍힌 것 같은데요 변비가 심할 경우 시간이 5분을 초과해 단속에 걸릴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주유소 주인들도 택시기사를 엄청 싫어하는 눈치입니다. 어느 곳은 화장실 고장났다 하면서 급하면 옆 건물 화장실 가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대놓고 동파되었다고 문을 닫으면 매직으로 써 놓은 글이 보이게 해놓고 문을 닫으면 동파라고 보여 어렵게 찾아온 화장실에서 용변을 참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웃지못할 비참한 냉엄한 현실을 직면하기도 합니다. 전에 주유소 주인을 우연히 태우고 가다가 그 주인과 설전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주인은 흥분하여 "기사아저씨 x값을 왜 우리가 내야 하냐고" 반복적으로 말하며 비정상적인 반응을 보이더군요 하지만 주유소 물 값은 정부가 지원해주는 것으로 아는데요 화장실 개방 안하고 공휴일이면 닫고 있는 주유소 좀 단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응답소의 좋은 회신을 기다랍니다. 

Posted by D00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개인택시(only for taxi man) 2015. 1. 31. 07:44




승차거부 신고당했습니다.


손님 왈 승객이 가자고 하면  

무조건 출발해야 한다네요 


부천에서 부천 손님을 

사진 찍히고 협박 당했습니다.

허접한 것들 ㅋ

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

신경뚝

그냥 일이나 열심히혀..

부천 에서 부천 이나  사진 찍는 놈들  쓰레기중 왕 쓰레기 이니 신경쓰지말고 안전하게 쩐 많이버삼..



승차거부 신고당했습니다.

손님 왈 승객이 가자고 하면  
무조건 출발해야 한다네요 

부천에서 부천 손님을 
사진 찍히고 협박 당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도 좀전에 안양에서 손님이 타더니 의왕시 내손동 가자고 해서 "이차 서울차 이라서 못가는데요"죄송합니다 했더니 내려서 사진 찍으며 서울차가 왜 안양에 있냐고 신고 한대요



[중앙지부[오전 3:14] 아니요..그냥 소변이 급해서 학동충전소로 가려고 1차선으로 가는데..막 소리를 지르더라고요...언넘이...
[성북지부.가조)] [오전 3:14] 갓등 안끄고요?
[중앙지부 ] [오전 3:14] 한국메다는 호출이 없어요...
[중앙지부 ] [오전 3:15] 그냥 메다 눌러야돼요...
[강북(가)  [오전 3:15] 생메다 찍어야 되겄슴니다
[(성북지부.가조)] [오전 3:15] 그럼 콜 예약받으면 손님까지 빈차등 켜고 가요?
[강북(가)  [오전 3:16] 서울시에 10초마다
정보전송...

투명한 메다~~~^^
[중앙지부 ] [오전 3:16] 아뇨..그건 예약등이 있어요..
[강북(가) ] [오전 3:17] 몸아퍼서 일찍 드왔는데
설시는
알꺼야...
[강북(가) ] [오전 3:17] (이모티콘)
[중앙지부] [오전 3:17] 근데 요즘 손님들이 약어서 예약 눌러도 안믿어요..
그냥 승차거부에 수단으로 인식이 되었나 봐요..
메다를 바꿔야겠어요..
[] [오전 3:18] 이제 이렇게 혼란 환란에 빠뜨린 당사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책임지고 택시요금을 칠천원 기본요금 만드는 수 밖에 없다 그래야 저런 시래기 양아 손놈 사라집니다 억울한 승차거부 신고를 막을 수 있어요


[] [오전 1:41] 승차거부 안한다고
하는사람100%  거짓말
하는 겁니다

필요에 의해서 하는 것은 승차거부가 아닌가?

택시 핸들 잡는순간
죄인이란것 모르면서
하는 말이다
[] [오전 1:42] 노골적이냐 아니냐의
문제일뿐
승차거부는 매 한가지 
[(성북지부.가조)] [오전 1:44] 언어도단
[] [오전 1:45] 사례별 보완책도 없이
승차거부 부당성만
나쁘다고 하는 것은
스스로 밥그릇 버리는
행위입니다

제도를 고치고 다듬어서
모두 수긍이가고
납득이 가는 법을 만든후 시행해도 늦지않다

언어도단은 생각없이
글쓰는 사람이 해당된다



위 내용은 개인택시기사들이 500여명이 들어가 카톡하는 방에서 나온 말입니다. 간밤에 승차거부로 신고를 많이 당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경기도에 갔다가 귀로중 경기도를 안간다고 사진 찍는 사람이 있었답니다. 본인은 어제 저녁에 이태원시장 횡단보도 해밀턴 방향으로 가는데 중간에 불법유턴하여 터미널을 가자는 여인을 만났는데 터미널은 갈 수 있지만 여기서 불법유턴은 못한다고 했더니 그럼 건너가서 타겠다고 내렸습니다. 이런 경우도 아마 뒤에 가서 사진을 찍으면 어찌 되는지 걱정 스럽습니다. 결국 블랙박스 영상만이 택시기사의 무혐의를 입증하리라 보는데요(건너가서 타라면 승차거부) 

하여튼 이제 택시승객의 역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승차거부 안하지만 불가피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카톡 내용중에 승차거부 100% 안한다는 사람 거짓말이라는 글이 있는 것처럼 피치 못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없다면 거짓말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택시숫자가 제일 많다고 알려진 우리나라에서 이상스레 승차거부가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영국의 블랙캡을 보여준 tv프로를 보니 거기는 길에 서서 택시를 잡는데 당연히 창문열고 어디 갈거다 라고 하면 태우던데요 우리나라는 이런게 용납이 안되고 웬 못된 거의 살인자급 범법자 취급 받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필자도 승차거부 하면서 요금을 바가지 씌우는 자들은 뿌리 뽑혀야 된다고 보지만 이런식으로 무리한 처벌은 억울한 일이 발생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화장실도 가야하고 밥도 먹어야 하는데요 승차거부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악의적인 승차거부가 아닌 기사의 개인 사정의 승차거부 마저도 용납이 안된다면 택시기사는 돌굴리는 시지프스처럼 운전대는 형벌이 될 것입니다. 무슨 죄를 그리 많이 지었나요 우리가? 



화장실 갔다가 32000원 주차위반 과퇴료 부과 받은 사람이 본인입니다. 이것은 조금 억울 합니다. 승차거부 나쁘다는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집에 가야하는 타이밍이 생기고 운동하러 갈 시간도 필요하고 오줌보 터지는데 길막히는거 참고 가는데 저 앞에 화장실인데 우회전해서 나 태우고 가라는 승객도 있습니다. 바쁘다며 화장실 갈 수 없다고 말하는 승객도 있습니다. 


승차거부는 대한민국 택시요금이 싸서 벌어지는 일입니다. 싸게 봉사하라는 것이지요 이제 이런 법 만든 사람들에게 부탁합니다. 아니 명령합니다. 택시요금도 좀 세계적인 수준으로 올려주세요 일본처럼 8천원(?) 정도하면 승차거부고 나발이고 할 승객이 있을까요? 지금 낮에 근무하는 본인의 입장은 승차거부가 있다는게 이상하게 들립니다. 하지만 가끔 꽐라들이 대낮에 비틀거며 타겠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그냥 지나칩니다. 그럼 이것도 승차거부로 신고 당하겠지요? 하지만 만취자는 운송약관에 거부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1차선으로 가는 택시를 소리지르며 안선다고 위협하는 택발법 잘못된 법이 분명합니다. 승객이 어디 숨어서 사진 찍는 지도 모르고 지나가다가 어디선가 단속 되었다는 편지가 날아오면 이걸 누가 입증해야 할까요? 기억에도 없는 일을 택시기사가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돌굴리는 시지프스 택시가 늘어나는 것 밖에 없다는 생각이듭니다. 댓글을 사양합니다. 당신들 주장 다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다시면 삭제합니다. 




Posted by D00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간달프 2015.02.01 06: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만취자 거부했더니 신고한다고 하더구ㅇ블랙박스 녹취해놨으니 신고 했다면 허위신고로 민사 들어갈겁니다

    그리고 택시독립이란 인간 인물평 부탁해도 될까요?
    제가 보기엔 정신상태가 온전하지 않은 것 같던데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5.02.01 06: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반갑습니다 그인간 인물평을 여기다가 달면 아마 소송들어올겁니다
      걍 같은 생각입니다 아마 다들 그렇게 생각할겁니다

  2. 스물여덟개인택시 2015.02.03 19: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500방 배고파서 못살겠다 그 방에 마수님이신가보네요 ㅋㅋ

2014. 12. 25. 11:39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개인택시(only for taxi man) 2014. 7. 25. 05:36









워커힐 호텔에서 한 여자가 탑승했다. 필자는 귀가하려는 상황인데 그 반대 방향 손님이 나온 것이다. 구로 디지털 단지 쪽인 모양인데 이분 탑승하자마자 빠른 길로 가달라며 몇분 걸리냐고 재촉을 했다. 이런 경우 사실 진상 손님에 가깝다고 본다. 왜냐하면 도착 할 때까지 택시 운전자에게 목적지에 늦은 화풀이를 할 가능성이 농후하고 코스에 대해서도 이런 저런 말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필자는 이럴수록 더 냉정하게 대할 수 밖에 없다. 왜나하면 잘못 말했다가는 덤테기를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몰릴 수가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그런 여성 승객이 있었다. 필자는 대충 시간을 말해주었는데 그곳이 강남 터미널 주변이어서 길이 오부지게 막혔고 결국, 필자의 이야기는 전혀 엉뚱한 이야기가 되어 버렸고 승객은 이에 대해서 마치 무슨 회사에서 안좋은 일이 있었던 화풀이를 하는지 이렇게 내릴 때까지 반복하고 있었다.


"아저씨! 아저씨가 전문가이고 전문가가 말을 했으면 책임을 져야 할 것 아니예요?"

"네? 네? 아저씨!! 말씀 좀 해보세요!! 왜 약속을 안지키세요? 네? 네? 왜 약속을 안지키세요?"

이런 일을 당한 후로 시간을 물어오는 승객에게 필자는 도착시간을 절대 말하지 않게 되었다. 그러니 앞에서 말한 워커힐에서 탑승한 여인의 말을 필자는 정면으로 받아 칠 수 밖에 없었다.


"손님 저는 그져 운전만 해드릴 뿐입니다. 길이 어떻게 될지는 저는 알지 못해요!"

"아니 이 아저씨가? 아저씨! 네비에 다 나오잖아요? 도착시간이 언제예요?"

"네? 저는 그런 네비가 없습니다. 어떤 네비가 그렇게 도착시간까지 알려주나요?"

(이부분 첨언을 한다면 필자의 네비를 찍으면 도착시간이 나오기는 하지만 그것은 형식일 뿐 도로가 막혀 딜레이가 되면 도착시간도 같이 딜레이가 되기 때문에 도착시간을 말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필자는 네비에 대해서 유감이 좀 많다. 언제부턴가 주소를 가지고 탑승한 승객들이 네비 값도 전혀 안내면서 주소를 찍어 달라며 개인택시가 그깟 네비도 하나 없냐며 필자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승객을 만난 후 거금 30만원을 주고 네비를 구입 했었고 그후 또 인터넷이 된다는 달콤한 꼬임에 속아 브랜드 택시라는 콜택시에 가입하여 콜용 네비 값의 반은 서울시가 지원해 주었지만 서울시가 갑자기 지침을 바꾸어 한달 30콜을 못받는 택시는 지원을 끊겠다는 통보에 필자는 어쩔 수 없이 나머지 네비 값의 절반인 1년치인29000x12개월에 해당하는 돈을 낼 수 밖에 없었다.


그렇게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한 네비를 검색하는 승객들은 네비 값도 안내면서도 큰소리를 쳐대는 것이다. 어떤이는 목적지가 이집이냐 저집이냐 딱따거리며 필자가 부동산 업자도 아닌데 어느집이냐고 다구친다. 적어도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두대의 네비값을 승객들에게서 받아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네비 검색 값을 합법적으로 천원의 추가 비용청구) 이글을 읽은 분들은 이게 무슨 개뿔 뜯어먹는 소리냐고 할게 뻔하다.  


하여간 그렇게 그 여자 승객과 구로 디지털 단지를 가며 입시름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오늘도 또 그런 승객을 만났다. 잘가던 승객이 갑자기 삼성역 근처에서 길이 막히자 이렇게 말했다

"아저씨! 지금 이길이 막히는 거예요?"

"모르겠는데요?"


이렇게 퉁명스럽게 필자가 무슨 잘못이라도 한 것처럼 다구치는 마치, 길이 막히는 것이 택시기사인 필자에게 책임이 있는 것처럼 몰아치는 승객을 만날 때면 필자는 가슴이 덜컹 내려 않는다. 심장병에 걸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하도 엄한 소리를 하는 승객들을 상대하다보니 이런 병이 생긴 것 같기도 하다.


승객이 한마디 더 했으면 또 다시 

"저는 그져 운전만 해드리는 것입니다. 길막히는 것은 모르겠습니다." 

라고 말할 뻔 했다. 필자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다 아시겠지만 택시를 타시고 길이 막히더라도 화를 내지 마시고 좀 꾹 참다보면 길이 열리고 안열리더라도 택시기사가 길막히는데 무슨 죄가 있는 것처럼 화풀이 대상으로 삼지 말라는 부탁의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이다.  


네비 이야기를 좀 더 하자면 요즘 김기사 앱 무슨 올레앱 그리고 티맵 등등이 있는 모양인데 그것들은 네비가 아니라 인터넷 어플인데 필자는 아직 스마트폰 거치대를 장만하지 못했고 그런 어플들의 사용법을 알지 못하니 택시타고 제발 목적지 도착 시간 모른다고 윽박지르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날씨는 덥고 비오고 좀 짜증나는 요즘입니다. 시원하게 휴가를 다녀왔으면 좋겠는데....

Posted by D00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onlivre.tistory.com BlogIcon 봉리브르 2014.07.25 0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사님들 고충을 알 만합니다.
    저는 택시를 타면 그냥 기사님이 알아서 가주시면 좋을 텐데,
    꼭 어느 길로 가느냐고 묻는 것이 좀 그래서
    한 번은 여쭤본 적이 있지요.
    그냥 가장 잘 알만한 분이 알아서 가주시면 될 텐텐데
    왜 꼭 물어보시는 거냐구요..
    그랬더니 그 기사님 말씀이 손님이 가자는 대로 가는 게 편하지,
    알아서 갔다가는 무슨 덤테기를 쓸지 모르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손님이 잘 타주는 게 그 날의 행/불행을 좌우하게 되는 셈이네요..ㅠㅠ

  2. Favicon of https://thinkdenny.tistory.com BlogIcon 신비한 데니 2014.07.25 1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때론 너무 불친절한 사람들때문에 제가 다 부끄럽습니다.

  3. BlogIcon 에해라 2014.07.25 20: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치대 2만원이면 되요 1만원짜리도 있고 김기사는 좀 그렇고 맵피나 아틀란3d 좋아요 나름 쓸만해요

  4. BlogIcon 은수 2014.07.25 2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상손님도 있고 진상기사님도 있고 저는 얼마전 뻔히 아는 길을 뱅뱅 돌아 갔던 기억이 나네요 "왜 이렇게 하셨어요?" 라고 하니까
    "그럼 경찰서 가던가!"라고 대꾸 하시던
    그때 약속만 바쁘지 않았으면 경찰서 갔지요 진짜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7.25 2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 서울 택시들은 실시간 위치정보가 서울시로 전송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가 있으면 기사에게 영수증 요청하시고 120번에 님이 가신 코스가 문제가 있는지 확인 요청하면 바로 잘잘못을 가릴 수가 있으니 흥분하지 마시고 꼭 그렇게 하시고 엄한 택시기사 잡지 마시길 꼭꼭 부탁 드리겠습니다.
      물론 진상 택시기사가 매우 많다는 것도 인정합니다. ^^

  5. BlogIcon 변해야 산다 2014.07.26 0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상손님은 기사님 이해 하고 힘든거 알겠는데요...네비 비용을 손님한테 물린다는둥....위 댓글 답변에 새로 또 배우는게 힘드셔서 티맵 같음거 안쓰신다? 그런 아집으로는 도퇴 될수밖에 없다는걸 명심하셔요....어느 직업이 새로운 지식 습득 안하고 잘 살수 있데요? 참 글을 보니 어이가 없는 양반이네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7.26 07: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티맵이 유료라는 것을 아시지요 본인은 kt통싱사라 유료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것 때문에 통신사를 변경해야 하나요? 티맵 검색을 요구하는 당신은 삼천원 기본요금에 티맵 요금 추가로 낼 생각이 있나요? 그렇다면 조합차원이나 서울시 차원에서 추진 할 수도 있다고봅니다.네비값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개뿔 지원도 안해주면서 택시요금도 안올려주고 계속 죽으라 죽으라 하니 차라리 택시기사들은 이러다 다ㅠ죽었으면 좋겠다는게 요즘 우리들 마음입니다. 변해야 산다며 돌팔매질만 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다 보구요 나하나 변해서 택시가 산다면 죽을 준비도 되어 있습니다

    • BlogIcon 변해야 산다 2014.07.26 1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무조건 비용...비용...이런 생각의 차이가 손님과 기사분의 갈등을 유발하는거 모르시나요? 서비스업이라는거 잊지마시고....진상손님은 저도 욕하는 입장이지만...기사님 생각이 모두 옳다는 생각은 좀 그러네요....네비 비용....통신비용...이런거 스스로 부딤하면서 영업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네요...한마디 더 하지요...택시 기사님의 일이 단순 운전만 해주는 일이라는 생각이 불친절을 낳네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7.26 1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본인은 이미 비용지출하고 희생하고 영업중입니다.
      본인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택시기사가 길막하는 책임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이고 써비스는 공짜가 어니라는 이야기를 하고자 말하는겁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은 무한 리필이라서 좋다고 하는데 택시도 국민들은 써비스를 받는데 팁도 없고 무한 써비스를 요구하는게 문제입니다
      미국 안가보셨지요 미국은 택시요금에 15프로를 팁으로 강제로 받습니다.

  6. BlogIcon 대한잉구 2014.07.26 07: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필자가 13번이 나옴..^^ 다일고 나니 필자만 생각나공...고생하셨어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7.26 0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님은 좀 아둔하시군요? 이글을 읽고 필자 밖에 생각이 안나신다니요 ? 그리고 그 횟수를 왜 세었어요 달을 보라니까 손가락을 본다더니...

  7. BlogIcon dony 2014.07.26 08: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사님들이 힘드시다는 건 이해합니다 그런데 불친절한분이 너무 많은것 같아요 제가 바로 짜증내는 것두 아닌데도 기사님들이 퉁명스럽게 받아주시면 제기분도 덩달아 상하더라구요 그전에 어떤 손님이 탔는지 몰라도 지금 탄 저에게 화내실일은 아니신데말이죠... 그리고...요즘같은 시대에는 어플을 배우시는게 낫지않을까요~? 물론 처음엔 힘드시겠지만 한번 배우면 두고두고 쓸 수 있게 되지않겠어요~?^^... 모든 직종에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데... 이제 택시에서도 사용되어야 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7.26 08: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필요하면 해야겠지만 지금처럼 600원 요금 인상에 무한 써비스를 요구하는 상황에서 현제 네비 써비스도 과잉이라고 봅니다. 손님에게 도착시간 알려주기 위해서 운전중 네비조작을 요구하는 승객에게 문제가 더 있어보입니다.

  8. BlogIcon 개인사업자 2014.07.26 0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느 택시기사님의 손님탓, 사회탓 글이내요.

  9. BlogIcon 미카 2014.07.26 10: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전만 한다면 버스를 타죠.. 빠르게 가려고 다들 택시 타는거 아닐까요.. 네비 비용 그런거.. 사업에 대한 투자로 생각하심 안될까요? 다른 분야는 더 투자 많이 해야 하고 고객한테 이미 간쓸개 다 내어놓고 장사 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에요.. 먹고 살려면.. 직장인들도 새벽에 학원 나가서 숭진공부나 자기개발 하는데.. 그거 살짝 배우는게 어렵다고 하
    시면 세상 너무 쉽게 살려고 하시는거 같아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7.26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이가 몇살이신지 모르겠지만 젊은 사람이 나보고 세상 너무 쉽게 살려고 헌다는 말이 좀 역겹네요
      네비에 이미 본인은 60만원 투자를 했구요 더이상 투자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물어봅시다 네비 무료 검색해서 집 찾아주면 고맙다고 말하고 내렸나요?
      당연하다는 식 아닙니까 당신들 태도가
      투자를 하면 가치를 뽑을 수 있어야 합니다.
      난 이천만원 가까이 들여서 뽑아 몰고 다니는 내 택시도 요금에 비하면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필리핀에서 쓰다버린 지프니 몰고 영업하면 딱맞는 요금 수준입니다.
      그러니 공짜 네비 검색 너무 좋아하지 마세요

    • BlogIcon 미카 2014.07.26 1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40중반이고 사업 하는 사람입니다.. 그정도 투자도 안하시고, 사업을 한다는건 이해할수 가 없습니다..
      지금도 자기자신만 생각하시는게 글이며 답글이며.. 나타나네요.. 서비스업을 하실분이 아니신거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7.26 1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업하신다니 잘 아시겠네요 사업이라면 우리 사업 주체가 요금이나 뭐든지 결정해야하는데 투자만 요구하면서 희생만을 강요하는 사업이 택시업입니다. 전국민이 택시를 반대하고 고생한다 수고한다. 고맙다는 말보다는 너희들은 써비스업이니 당연하다 투자를 해라 하는 것응 잘못된 것이고 님이 본인보다 십년 후배이신데 십년 더산 본인이 나만 생각해서 이글을 썼다고 보십니까? 아무도 이런말 해주는 이가 없으니 이런 돌팔매 각오하고 글을 올리고 있는겁니다.

    • BlogIcon 벼이삭 2014.08.28 06: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싼돈주고 택시타는데 집찾아가 준다고
      넙죽 엎드려서 절이라도 드려야한다고
      생각하시는듯...네비로 집찾아줬다고
      감사하다고 얘기해야 한다니!
      애초에 네비없으면 주소대로 못찾아간다는
      뜻 아닌가요? 그건 택시기사로서
      능력부족이네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8.28 0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당연히 고마우면 넙죽 절을 해야지요
      저같으면 고마운 사람에게 넙죽 절하겠어요
      그리고 능력 안된다 비아냥거리시는데
      그럼 님이 그런사람 택시 못하게
      제발하세요
      그러려면 택시비 기본 만원은 되야 될거고
      택리자격 하늘의 별따기 되겠죠
      그렇게 해보세요^^

  10. BlogIcon 김갑빈 2014.07.26 1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택시뿐아니라.. 어느 직장이던 진상.. 개념없는 인간.. 상식밖인간들은 다 있지요. 오직하면 감정노동자라고 하겠습니까. 다들 고생들이 많습니다. 남을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위해서 마음을비우고 잘 대처합시다.

  11. BlogIcon 스물여덟개인택시 2014.08.05 0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이러다 나중에가면 k7이나 그랜져안뽑는다고 ㅈㄹ할시대가 오겠네요 그랜져택시라고 돈 더주는것도아닌데말이죠
    참 이번 조합회보에 저 보셨는지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8.05 0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하 봤습니다. 반가웠습니다.
      현우씨 맞죠?

    • 스물여덟개인택시 2014.08.05 1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맞습니다 근데 안경을 끼지않아서 10년은 늙어보이는듯한.......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8.05 2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렇습니까? 그래봐야 서른 이쪽저쪽일텐데요..멀
      본인은 민방위도 면제된 기분 아시요?

      축하드립니다. 젊은 나이에 개택 사장님 되셨으니
      앞으로 택시업계 잘 부탁드립니다. ^^
      님 같은 분들이 활동해서 택시업계 먹고 살게 해주시요
      난 뒤로 물러날 때가 된 것 같아요

  12. Favicon of https://toothfairy.tistory.com BlogIcon 충치요정 2014.08.19 0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후... 힘드셨네요. 감정노동이 힘들죠. 화팅

  13. BlogIcon 뽀미짱 2014.08.28 0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택시기사들도 워낙 불친절해서 욕먹어도쌉니다 생활힘든건알겠는데 네이버 에 들어가봐도 택시기사 승객적어 울상 이런기사 댓글80%가 택시기사 저렇게돼서 고소하다라는 반응입니다 고로 택시기사들부터 행실 고치십시오

  14. BlogIcon 벼이삭 2014.08.28 06: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분 택시 탈바에 버스를 타겠네요.
    택시기사가 위치를 몰라서 네비에 주소찍고
    가달라고 하면 돈 더 내놓으라 하실분이네요.
    저희 아버지도 택시하셨는데 시에서 지원한푼
    없어도 사비로 네비사셨지만 손님들한테
    네비값을 받아야 한다는둥 그런생각 전혀
    없으셨고 당연한 투자라고 생각하셨네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08.28 06: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당연한 투자니 네비를 두개나 달고 다니겠죠?
      님이 네비값 보태준 것 없고 제가 그런 추가요금 받았다면
      부당요금으로 고발되었겠죠?
      본인의 말은 그런점도 있으니 아이디어 차원에서 이야기한 것이고
      한국사람들 서비스는 받으려하면서 공짜너무 찾는 거지근성을
      고쳐야 한다고 봐요 ^^

  15. 이해가안되네 2014.11.07 2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급한 사람이 우물판다고.. 티맵이나 김기사와 같은 어플은 손님핸드폰으로 보면 되는거 아닌가요? 자신의 편의 때문에 방법을 모르는 택시기사에게 무리한 요구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노력을 한다한들 손님들은 외관만 보고 택시를 선택해서 탈 수 있는 판별력이 있을까요? 정말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되시면 이 곳에서 말할 것이 아니라 120에 민원을 넣으면 되는 거 아닌가요 ^^?
    정당하다고 여겨지면 모든 택시에 적용되겠지요.
    사람들 댓글이 답답해서 조금이나마 적어봤습니다...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4.11.07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답변 드리겠습니다. ^^
      이해 하려 하지 마세요..
      내 새끼도 이해하기 힘들고 내 부모도 이해하기 힘든 세상입니다.
      그냥 이런 사람 저런사람 있구나 생각하세요 ^^
      좋은 밤 되세요~~

  16. BlogIcon hh 2016.02.02 05: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글을 발견해서 댓글 씁니다. 저는 항상 택시 탈때 인사하고, 내릴때 감사하다고 하고 내리는데요. 기사님이 인사를 안받으실지언정 저는 먼저해요. 글쓴님은 어떤 손님들을 만나셨기에 이렇게 지쳐보이시나요.. 그래도 진상 아닌 승객들도 있음을 아실거예요. 그러니 모든 승객에게 너무 자기방어적으로 대하시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세상에 미친사람들 많아도 또 좋은사람들도 있잖아요.

    • Favicon of https://goodtaxi.tistory.com BlogIcon D00kie™ 2016.02.03 04: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모든 승객에게 그러지는 않구요 진상은 첫 만남부터 진상 냄새를 풀풀 풍기는 어투가 있습니다 여기서 밀리면 한도끝도 없이 밀려야 하니 책임져야 할 것 같은 말은 절대 하면 안되고 사무적으로 대해야합니다

  17. 진짜 이쓰레가같은 꼰대 2021.09.11 21: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개인택시(only for taxi man) 2013. 12. 30. 04:50





택시 앞자리 조수석에 붙여 놓았던 것입니다. 이것도 하나라도 없으면 벌금이 10만원씩입니다.

 
뒷자리 문짝에 붙여 놓은 차량 번호, 차고지, 성명입니다. 얼마 전 가락동에서 성남시 가는 손님이 차고지가 왜 엉뚱한 곳이냐며 시비를 걸던데요 개인택시가 승차거부 안하고 태워다주면 되는 것이지 차고지가 왜 도봉구냐고 시비를 걸던데 거기서 타는 택시는 다 송파나 강남,강동 이렇게 되어 있어야 한다며 씩씩거리며 화를 내던데 내 참 살다 살다 별 놈 다 봤습니다.

 
거기에 위 문짝 사진 우측에 1544-7771 번 스티커가 새로 추가 되었고 조수석 뒤에 새로 추가된 두 개가 있습니다. 목 받침에 하나만 있었는데 이번에 3 개가 추가되었습니다. 나중에는 케리어 가방에 붙이는 스티커나 f1 경주나 산악 자전거 옷에 있는 스티커처럼 너덜너덜 스티커들 범벅이 될 것 같습니다. 이모든 스티커들도 없으면 하나에 벌금이 10 만원씩 입니다. 그러니 제발 아이를 데리고 탑승하는 승객분들께서는 애들이 스티커를 떼지 못하도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하나 없어지면 벌금이 10 만원씩이니까요..  후덜덜...

그나저나 이렇게 스티커만 덕지덕지 붙이면 써비스가 개선 된 답니까? 사람이 불행한데 무슨 써비스가 개선되겠습니까? 택시 기사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부제도 풀어주고 요금도 원하는 만큼 올려주고 심야 할증도 원하는 만큼 올려줘야 써비스가 개선되지 않겠습니까? 써비스는 원하는 만큼 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그 서비스에 대해서 서비스 요금을 받게 해주세요 발 닦아 달라면 주전자에 물 넣고 다니다가 닦아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발 한번 닦는 요금은 10만원 정도는 받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택시기사들이 행복해야 써비스가 개선됩니다. 써비스 주체인 택시 기사에게 불행한 삶을 살게 해 놓고 써비스만 주장하는 언론과 시민들...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겁니다. 택시요금도 택시기사들이 무한정 올려 달라고 하겠습니까? 올릴 만큼 올리면 또 내려 달라고 하소연 할 것이니 제발 우리가 원하는 만큼 받을 수 있도록 올려주세요 내년에도 택시요금은 최소한 천원은 올려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해서 올해처럼 박원순 시장님이 시민들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택시 요금은 써비스를 받는 사람이 내는 것입니다. 써비스를 못 받았다고 한다면 그냥 가셔도 됩니다. 택시 써비스 대체 뭘 더 원하십니까? 목적지에 모셔다 드리면 다 된 것이아닙니까? 지금처럼 저렴한 택시요금으로 장시간 근무하게 해 놓고 요금 인상이라고 4년에 600원 올려주고 이래 놓고 무슨 써비스 타령입니까? 부끄럽지도 않으십니까? 언론과 서울시는 각성하세요!!! 이렇게 스티커만 덕지덕지 붙이면 무슨 써비스가 개선된 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p,s 택시요금 600원 올려주고 승차 거부가 사라질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경찰 월급 올려주면 범죄가 사라질 것이라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것도 모르는 기자는 아이큐가 두자리가 아닐까요? 싼 게 비지떡이라고 몰라요? 영국의 불랙캡을 본 받읍시다. 싸구려 요금에는 싸구려 승객이 탑니다. 그들끼리 지지고 볶고 그렇게 사는 게 인생인데 이걸 뉴스라고 보도 하는게 우습네요

Posted by D00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3. 9. 28. 09:07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2013. 9. 5. 02:10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2013. 3. 5. 07:37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2013. 2. 27. 04:14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