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택시(only for taxi man) 2013. 10. 14. 22:59



르노 삼성 sm5 임프레션 알피엠 조정은 42900원입니다. 혹시 정비사나 차주 분이 스로틀바디에 스프레이질을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본인은 정비사가 순간적으로 스프레이질을 하는데 그냥 아무 생각없이 바라보고 있다가 나중에 알피엠이 1천을 상회하여 카센타에서는 조정이 불가하고 르노삼성에 가보라는 소리에 아무 생각없이 가보았더니 대뜸 하는 소리가 이거 견적이 42900원인데 할려면 하고 말려면 말라는 식의 고압적 자세에 눌려 어디가서 알피엠 조정을 할 곳도 없고 울며 겨자 먹기로 42900원을 내고 운전석 밑에 ODB 단자에 노트북 컴퓨터를 물리고 채 5분도 안된 시간에 알피엠은 정상으로 떨어졌고 필자는 어쩔 수 없이 하겠다고 말한 죄로 42900원을 물어주고 나왔는데...

뒷맛이 씁쓸하여 080 - 300 - 3000번에 문의하니 정비 비용은 자신들이 알 수가 없고 정비협력점에 문의하라는 소리에 성수사업소에 문의하니 위에 사진에 나온 코드를 입력하면 그 금액이 나오는게 맞다고 했지만 그분 말은 굳이 그런 코드를 집어 넣어 소비자에게 비싼 요금이 나오게 해야 했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이었다. 그러면서 이분은 소비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이런 사실을 300 3000번(엔젤센타)에 문의해서 어떤 답을 줄 수 있는지 답변을 들어보라는 것이었다.

필자는 다시 엔젤센타에 전화를 걸어 이런 사실을 말하자 자신들이 조사해서 답변을 준다하기에 기다렸더니 이윽고 전화가 왔는데 그저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는 소리와 함께 자신들은 정상적으로 서비스코드를 입력해서 받을 금액을 받은 것 뿐이고 본사 측에서도 정비 협력점에게 얼마를 받으라 마라 할 수가 없다는 반응이었다. 그들은 스프레이질을 소비자가 하였기 때문에 정비내역서에 스로틀바디 청소 세정제라고 썼을 뿐이고 스프레이질을 르노 삼성에서 했던 안했던 결국 자동차를 컴퓨터에 물려서 학습이라는 것을 받아야 하는데 그 학습비용이 42900원이기에 받은 것 뿐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필자의 주장은 자신들이 스프레이로 청소를 해준 것도 아닌데 명세서에 스로틀 챔버 청소라고 임력해 놓았다는 것과 자신들의 공임을 받은 것 뿐이라는 것인데 필자가 보기에는 채 5분도 안된 공임이 42900원이라는 것이 이해되지 않았다. 택시운전으로 42900원을 벌려면 오전 내내 고생해야 하는 금액이다. 그런데 그들은 컴퓨터로 채 5분도 안된 시간에 42900원을 벌은 것이다. 이부분이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았다. 

그리고 오늘 뉴스를 보다보니 르노삼성이 택시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준비가 되었다는 뉴스가 보였다. 필자는 거금 70만원을 주고 엔진 헤드를 교환했다. 20만을 넘었다는 이유로 르노정비팀은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못했다. 택시기사가 무슨 돈이 있다고 70만원씩 벌어서 털리게 만드는가? 이러고도 르노택시가 다시 옛날의 영화를 누릴 수 있다고 보는가? 필자는 이번에 르노차를 절대 안사겠다고 마음 먹었다. 지금 헤드 작업을 했지만 이것도 10만킬로 후에 또 어떻게 될지 20만에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다는 것이다. 
http://auto.daum.net/review/newsview.daum?rMode=list&cSortKey=depth&allComment=T&newsid=MD20131014134906469

물건을 팔았으면 책임을 지는 회사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글을 올려본다. 


p,s
sm5 압축압력이 카센타에서는 정상으로 나왔지만 필자의 차는 르노협력점에 의뢰한 결과 1번 피스톤부터 나열하면 10, 10, 10, 11 이렇게 나왔다. 4번 피스톤만 정상 압력이었고 나머지는 미세하게 비정상으로 나왔다. 이런 상태의 증상은 살짝 못느낄 정도로 힘이 떨어지고 서 있을때 아이들링 알피엠이 불안하게 툭툭 진동합니다. 특히 크리프 상태에서 차가 엄청 덜덜 쩔어요.. 혹시 이런 증상이 있으면 20만 전에 성수사업소에 들어가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필자는 협력점에서 말하기를 압축압력이 정상이면 거기 가봐야 진단비 5만원만 내버리는다는 말을 굳게 믿고 안간게 후회가 됩니다. 결국 문제의 원인을 찾지못해 르노로 들어가서 5만원을 내고 찾아낸게 압축압력 10이라는 진단이었고 르노에서 작업하면 40만원에 정품을 제공 받겠지만 카센타에서는 70만원에 재생품을 장착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차가 서 있을 때 기분나쁜게 툭툭 떨면 헤드가 나갔다고 보시고 성수사업소로 가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D00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